환상적인 음악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천재 뮤지션이자 월드클래스 음악 감독 정재일 자기님과 토크를 나눈다. 영화 '옥자', '기생충',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음악 감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자기님은 봉준호, 황동혁 두 천재 감독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게 된 사연부터 "여러 번 퇴짜를 맞았다"는 이들과의 음악 작업 비하인드, 장르를 넘나드는 명곡을 탄생시킨 인내와 열정의 과정들을 솔직하게 공유하며 재미를 선사한다.
또 음악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 넉넉하지 않은 가정 형편에 프로 연주가로 활동했던 청소년기까지 "음악은 곧 생존이고 삶"이라는 자기님의 음악 외길 인생이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음악 천재의 리코더, 피아노, 톱 연주와 '유 퀴즈' 촬영장 분위기를 음악으로 표현한 피아노 즉흥 연주도 이어진다.
15년 간 바벨과 고독한 싸움을 펼치며 수많은 기록을 써 내려간 한국 역도의 전설 장미란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된다. "무아지경에 빠지면 바벨이 무겁지 않았다"는 자기님은 역도 레전드로 불리는 화려한 이력과 무한 반복된 훈련의 시간들, 은퇴 이후 대학교 교수 및 장미란 재단 운영자로 활동 중인 제2의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중학교 3학년 때 역도를 시작해 바벨을 잡은 지 열흘 만에 대회에서 우승한 일화, 이후 전국대회를 휩쓸고 세계선수권대회와 올림픽에서 승승장구하며 역도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풀 스토리를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역도 전설의 데드리프트 1:1 강습, 20년 만에 최초로 공개하는 '천국의 계단'의 '송주 오빠' 권상우와 특별한 인연 등도 예고했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
-
"그분이 오신다" 남궁민 등판 소식에 금토드라마 시장 술렁
온라인 기사 ( 2024.10.31 15:19 )
-
‘1등만 기억하는 세상은 지났다’ 대중은 왜 에드워드 리 셰프에게 매료됐나
온라인 기사 ( 2024.10.18 18:03 )
-
‘영상 퀄리티 엄청나다’…‘흑백요리사' 스타 ‘급식대가’, 유튜브 데뷔 화제
온라인 기사 ( 2024.09.26 2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