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4일 오후 4시 그랜드 모먼트 유스호트텔에서 개최된 (사)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 제23차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행사는 (사)부산지역자활센터 협회에서 주최했고,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을 비롯, 송숙희 여성특별보좌관, 박석환 부산시 복지정책과 과장, 이준호 시의원, 서지연 시의원, 이재호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장, 이윤희 부산자활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2000년 창립된 (사)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는 신뢰·협동·연대·도전을 통해 지역 자활사업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며, 저소득층에게 체계적인 자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들의 자활 의욕 고취와 자립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 빈곤 문제 개선과 자활사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값진 역할을 해주시는 여러분께 거듭 존경과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희망사다리 교육 복원’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모두에게 힘이 되는 맞춤형 교육복지’를 통해 단 한 명의 아이도 빠짐없이 저마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하윤수 교육감, 학부모 연수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4일 오후 2시 미래교육원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학부모와 함께 혼공법 마스터하기’ 연수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진심으로 격려하는 것이 자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들에게 자녀에게 무엇이 결여됐는지 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에게 무엇이 있는지를 찾아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는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노력이라 쓰고 버티기라 읽는’ 등의 저자로 유명한 한재우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한 작가는 ‘집중력 강화의 원리와 기술, ’시간 관리와 의지력’, ‘멘탈관리’ 등을 알려줬다.
#하윤수 교육감, 서부·해운대 관내 행정실장 워크숍서 특강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3일과 24일 이틀간 경상북도 경주시 블루원리조트에서 서부·해운대교육지원청 관내 행정실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정실장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특강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2023 부산교육 주요 정책 방향’ 주제 특강을 통해 ‘학력 저하’와 ‘교육격차 심화’ 등 부산교육의 당면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2023년 부산교육 역점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