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29일 지주의 자회사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라는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기능 중심의 조직 슬림화와 함께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자회사는 영업추진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위해 조직개편을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조직개편과 함께 지주, 은행 등의 자회사 경영진 인사를 실시해 조기에 경영안정을 기하고 조직 분위기를 쇄신했다. 이번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의 핵심은 신성장 전략 체제 구축, 디지털 강화, 그룹 시너지 극대화,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추진, 조직 활력을 위한 새로운 인재 중용 등이다.
우선 그룹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완전한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신성장사업단’을 신설하고 경영전반에 걸친 혁신을 추진한다. 신설되는 신성장사업단은 신사업분야 발굴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전략적 제휴 추진 등 미래성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한다.
회장 직속의 ‘디지털혁신위원회’도 새롭게 구성된다. 빅블러 시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회장이 직접 ‘디지털 퍼스트’ 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자회사의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주 내 영업지원 조직인 자산관리부문과 CIB(Corporate & Investment Banking)부문, 자금시장부문을 통합해 ‘그룹시너지추진부문’을 신설하고 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 제시와 계열사 간 공동사업 등을 주관할 계획이다. ‘그룹브랜드전략부문’을 신설해 브랜드전략을 고도화하고, 시장관계자와의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유연한 본부조직 운영을 위해 현재 자회사별로 운영 중인 그룹장 제도를 폐지하고 사업본부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경영진 인사에서 ‘업무역량’, ‘성과’, ‘도덕성과 윤리성’에 중점을 두고 적재적소의 인재 발탁과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과감한 세대교체로 그룹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영진 인사
-BNK금융지주-
◇신규 선임
△부사장 하근철(그룹브랜드전략부문) △전무 강종훈(그룹경영전략부문) △상무 김진한(그룹D-IT부문) △상무 최영도(그룹경영지원부문) △상무 문경호(그룹시너지추진부문) △상무 윤석준(그룹리스크관리부문)
-부산은행-
◇신규 선임
△상무 김영규(IT본부) △상무 윤영지(준법감시인) △상무 이영환(울산/동부영업본부) △상무 안수일(수도권영업본부) △상무 박영준(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상무 배진호(정보보호최고책임자)
◇승진
△부행장보 손대진(여신지원본부)
-경남은행-
◇신규 선임
△상무 이주형(디지털금융본부) △상무 임정택(IT본부) △상무 최우석(자금시장본부) △상무 박상호(여신영업본부) △상무 황재철(자산관리본부) △상무 허종구(경영지원본부) △상무 김태한(여신지원본부) △상무 임재문(경영기획본부)
◇승진
△부행장보 신태수(고객지원본부) △부행장보 이상봉(울산영업본부)
-BNK캐피탈-
◇신규 선임
△부사장 구교성(기업금융본부) △전무 노종근(산업금융본부) △상무 강태훈(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상무 최승표(D-IT사업본부/정보보호최고책임자)
◇승진
△전무 류희석(오토금융본부)
-BNK투자증권-
◇신규 선임
△총괄사장 성경식(내부통제관리총괄) △상무 강대수(영업부) △상무 서민석(부울경IB1부) △상무 안재성(기업금융부) △상무 박종율(구조화금융본부) △상무 김현승(구조화금융1부)
-BNK저축은행-
◇신규 선임
△부사장 이승제(시너지추진본부) △전무 김영원(경영관리본부) △상무보 장진영(기업금융본부)
◇승진
△전무 강찬일(영업본부)
-BNK신용정보-
◇신규 선임
△전무 박진옥(부산/서울영업본부, 경남영업본부)
-BNK시스템-
◇신규 선임
△부사장 강문성(경영기획본부)
◇승진
△부사장 박일용(ITO사업본부)
#부산은행, 베러먼데이와 ‘콘텐츠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 28일 오전 본점에서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운영사인 베러먼데이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산은행은 베러먼데이의 주요 사업인 ‘베러먼데이클럽’을 활용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생활금융 플랫폼인 ‘라이프’ 내에 ‘라이프먼데이클럽’ 서비스를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라이프먼데이클럽’은 라이프전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직장인의 즐거운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수제맥주, 재즈, 로스팅, 플로깅 등 다양한 주제로 클래스, 모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김양욱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양사의 채널 및 콘텐츠를 활용해 MZ세대 직장인에게 만족도 높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며 “라이프먼데이클럽을 통해 직장인들이 더 나은 일상을 맞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1000만 회원을 보유한 베러먼데이는 직장인들에게 기대되는 월요일을 만든다는 목표로 △국내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 ‘비즈폼’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베러먼데이클럽’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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