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4일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상품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부산은행 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 △운용상품 만기 안내 △미운용 현금성자산 안내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안내 △연금 및 퇴직금 관련 세제 상담 등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퇴직연금 운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상담 시 모바일뱅킹 접속 링크를 함께 제공해 고객이 퇴직연금 상품을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산은행 오성호 자산관리본부장은 “기대수명이 길어지면서 퇴직연금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고객 밀착관리를 통해 고객이 보다 체계적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방은행 중 최대 규모의 퇴직연금을 운용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규약 변경률 87.2%를 달성했으며 이는 은행 중 상위권 수준이다.
지난 7월 금융권에서 전면 시행된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가입자가 운용방법을 결정하지 않은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
#비대면 실명확인 시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 적용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4일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은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에서 촬영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의 신분증의 발급 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컬러 복사본, 모니터 촬영본 등을 구별해 신분증의 원본 여부까지 검증한다.
부산은행은 해당 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카메라 촬영 환경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신분증 이미지 학습 및 테스트를 모두 마쳤다. 향후 금융결제원에서 준비 중인 ‘신분증 안면인식 공동시스템’과도 연계해 금융소비자 보호와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은행 조억제 디지털전략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비대면 채널 내 신분증 부정사용 방지와 금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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