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크리에이터 역할 여행사 및 예비창업자 대상 지역경제활성화 플랫폼
우동여행은 ‘우리 동네 여행’의 약자로 각 지역별 여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넓게는 지자체 축제 및 행사를 통해 지자체 특산품은 물론 전국 우리 동네(오프라인 매장)를 홍보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를 통해 지역전문가, 예술가, 문화활동가 발굴을 비롯해 각 지자체 문화콘텐츠 등의 지역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게끔 하겠다는 일종의 야심 담은 비욘드코리아 김봉수 대표의 복안이다.
비욘드코리아 김 대표는 “우동여행은 해당 지역 상품 및 문화콘텐츠 또 해외 및 인바운드를 동일 브랜드에서 주고받는 거래를 발생시키고 그들이 가진 DB를 통해 광고수익 창출로 셰어하는 게 목적”이라며 “우동여행 브랜드는 결국 소상공인 여행사 및 지역로컬 크리에이터가 각 지역 콘텐츠플랫폼이 되어 상호교류를 통해 문화육성, 지역문화 전문가는 물론 특산물 홍보 등으로 궁극의 목적 지역경제 활성화를 일궈놓고자 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상대적으로 자본이 적은 여행업체들에게는 공동브랜드 우동여행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블록체인 기능을 수행해 소상공인은 물론 신규 진입업체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할뿐만 아니라, 크게는 전국권 지역경제 활성화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욘드코리아 김봉수 대표는 우동여행 런칭과 더불어 우동여행 브랜드 공유의 일환으로 가맹점 가입 신청을 개시한 데 이어 올 연말께 경기, 충북, 충남, 강원,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지자체 별 10개업체(총 90개업체)와 특별, 광역시 포함 200여개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우동여행 첫 사업설명회는 오는 25일에 예정돼 있으며, 추후 시간과 장소를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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