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 트위터 캡처 사진. |
[일요신문] 싸이가 빌보드 차트 2위에 오르며 1위 고지를 코앞에 두게 됐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매거진 빌보드 비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메인차트인 Hot 100 2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실적은 한국 가수 중 처음이다.
마룬5의 ‘One More Night’이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지키면서 현재 순위는 마룬5의 ‘One More Night’이 빌보드 차트 1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차트 2위에 놓이게 됐다.
‘강남스타일’의 고공행진에 싸이도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싸이 측 관계자는 한 언론매체를 통해 “오전에 소식을 듣고 싸이와 통화를 했다. ‘웬일이냐’며 너무 좋아 하더라”라고 싸이의 소감을 대신 전했다.
그는 “공개적인 소감 자체는 1위를 한 뒤 하는 게 맞을 것 같다”며 조심스럽게 덧붙였다. 이날 싸이는 자신의 트위터에 빌보드 차트 캡처 사진을 올리며 자신의 인기에 놀라워했다.
한편 싸이는 빌보트 차트 2위에 앞서 ‘강남스타일’이 돌풍을 일으키면서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30개국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한 바 있다. 현재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8000만을 넘어서며 그치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김다영 기자 lata133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