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수도권매립지와 같은 쓰레기매립지 활용 골프 리조트 첫 해외 사례
조성되는 골프 리조트 부지는 지난 2002년까지 쓰레기매립장으로 활용되다가 폐쇄돼 20년이 넘는 휴지기를 보낸 뒤 건설되는 곳이다. 골프 리조트 위치는 호치민 공항과 불과 10km 떨어진 곳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호치민시 북쪽의 ‘푸른진주’로 불리는 곳이기도 하다.
DS파트너스는 금년 초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골프 리조트 개발계획을 승인함에 따라 오는 10월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조성될 골프 리조트가 국내외 관광 활성화는 물론, 부동산경기에도 활기를 불어 넣어주길 기대하고 있다.
골프장 설계와 디자인은 전세계 골프코스 설계 전문가 100인에 선정된 안문환씨가, 리조트설계는 베트남 금호아시아나 호텔과 웨스트뱅크 타워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는 국내 야손건축이 각각 맡고 있다.
홍천의 카스카디아CC 등 국내외 최고급 골프장 설계를 해왔던 안문환씨는“지금까지 경험했던 한국과 베트남 코스를 훨씬 뛰어넘는 최고급 프라임코스가 될 것”이라며 “최상의 코스로 국내외 관광객의 만족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 DS파트너스와 국내 마마프라임 파트너스를 운영하고 있는 오성용 대표는 “골프 리조트는 호치민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국제규격을 갖춘 최고의 시설로 조성될 것”이라며 “한국의 수도권매립지 활용을 모델로 삼은 첫 해외사례로서 베트남 국내외의 관광활성화에 대한 호치민 시정부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해 한국과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고 있는 베트남 DS파트너스(대표 오성용)는 매립지 골프장 리조트외에도 베트남 항만공사와 함께 베트남 남중부의 캄란항 물류창고 개설 등을 위한 부동산 사업을 활발히 주도하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