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지속적 성과 창출과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한 CEO 중심의 소통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달 24일 남부권 사업소인 삼천포, 여수, 고성 발전본부를 시작으로 내달 초순까지 전국의 사업소를 순회하면서 ‘CEO와 함께하는 청렴 윤리 열린 대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소통행사는 김회천 사장의 현장 소통 의지에 따라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어내기 위한 가치에 대하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16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열린 대화에서 김회천 사장은 “국민이 신뢰하는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 임직원의 규정과 절차 준수, 회사의 공적 목표 달성 우선, 정부정책에 적극적 참여, 국민눈높이에 맞는 업무처리를 철저히 이행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소통행사 이전에도 △윤리경영 표준모델과 연계한 추진계획 재수립 △전사 순회 임직원행동강령과 성비위 예방 교육 △전사 부장급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윤리경영실천리더 역량강화 과정 운영 △전사 단위 윤리인권의식 온·오프라인 캠페인 등 윤리적이고 청렴한 회사를 만드는 노력을 계속 이어왔다.
이를 통해 한국남동발전은 2023년 경영평가 A등급,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A등급을 달성했고, 국민권익위 주관 종합청렴도에서도 2022년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등 6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을 획득해 청렴·윤리는 물론 경영 전반에 대한 성과를 대외 인정받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상반기 의식 제고에 이어 앞으로는 회사 비윤리 이슈 예방의실효성 제고를 위해 내부통제 체계를 고도화하고, 윤리혁신 T/F를 구축해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등 경영시스템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폭염·폭우 재해예방 위한 대국민 안전캠페인 시행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5일 진주시 자유시장에서 한여름 폭염과 폭우 등 재해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재난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국민 대상 ‘안전드림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안전드림서비스’는 ‘안전을 국민에게 드린다, 안전 확보의 꿈을 실현 시킨다’는 의미를 담아 안전 약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한국남동발전의 대국민 재난 안전 분야 특화 활동이다.
이날 한국남동발전 직원들은 진주시 자유시장에서 본격적인 무더위와 계속되는 폭우로 인한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폭염·폭우 대응 방법 및 국민행동 요령을 담은 팸플릿과 얼음 생수를 나눠주며 국민 행동 요령 캠페인을 펼쳤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오늘 시민들께서 한여름 폭염·폭우시 대응·대처방법 등 국민행동요령에 대해 자세히 여쭤보시면서 많은 관심을 보이셨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재난안전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