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회는 첫 일정으로 전라남도 목포시에 위치한 한국섬진흥원을 방문해 경남 섬 관광 정책과 관련된 주요 내용을 청취했다. 한국섬진흥원은 국내 섬 정책의 중심 기관으로, 경남의 섬 관광개발 로드맵을 마련하기 위한 구체적인 개발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 ‘로컬 콘텐츠를 활용한 경남 섬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에 참석해 경남의 섬 관광 자원과 로컬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한 활성화 전략을 논의했다.
경남관광마케팅연구회는 이번 현지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연계된 중요한 정책 과제로 떠오르는 경남 섬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고, 실질적인 개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지속 가능한 남해안 섬 관광 정책을 마련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벤치마킹 활동과 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영명 회장은 “이번 목포·신안 방문과 더불어 경남 섬 관광개발 기본구상을 통해 경남 섬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로컬 콘텐츠와의 융합을 통해 차별화된 관광 정책을 수립하고, 경남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관광마케팅연구회는 조영명, 김태규, 박병영, 박주언, 백태현, 손덕상, 이영수, 이치우, 조현신 의원 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경남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 마케팅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