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이성혜 트위터
[일요신문] “뉴욕으로 출국합니다. 패션쇼+ 행사진행팀들과 함께 들어가는데 안전사고 없이, 아프지 않게 처음부터 끝까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잘다녀오겠습니다♥”
이런 글을 남긴 채 이성혜는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 그가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글과 사진을 한 장 남긴 것은 지난 11일이었다. 그리고 4일이 지난 15일 그가 뉴욕에서 퍼포먼스를 벌였다. 바로 광복절을 기념하는 태극기 퍼포먼스다.
2011년 미스코리아 진 이성혜가 광복 68주년을 기념해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서 태극기 1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성혜가 태극기 퍼포먼스 사진과 함께 자신의 트위터에 남긴 두 개의 글이다.
“우리나라의 의미 깊은 날, 뉴욕에 온 김에..!! 짬을 내서 의미있는 퍼포먼스를 해봅니다♥ 한국을 자랑하고, 알리고, 자유를 선물 한 소중한 분들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바이러스 태극기 전파동참하실 거죠?”
사진 출처 : 이성혜 트위터
“8월 15일. 68주년 광복절이네요^^ 한국을 자랑하고, 알리고, 특별히 목숨을 지불하여 우리에게 자유를 선물 한 소중한 분들을 생각하며, 이렇게 의미있는 날 여러분께 ‘국기게양’ 을 추천합니다♥”
이성혜의 태극기 퍼포먼스는 크게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우선 뉴욕에서 그의 퍼포먼스를 직접 본 미국인들에게는 한국을 자랑하고 알리는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의 68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전파하는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들에겐 국기게양을 권유하기 위해서이다.
한편 이성혜는 제68주년 8.15 광복절을 기념해 뉴욕에서 열린 '한복, 뉴욕을 거닐다' 패션쇼 모델로 참석했다.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