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 5층에 마련된 르꼬끄 스포츠의류 매장의 레깅스 디자인 트레이닝복(왼쪽)과 최근 라푸마 매장의 슬림라인 상품(오른쪽)을 고객이 살펴보고 있다.
[일요신문] 레저상품의 최대 라이벌인 스포츠와 아웃도어가 ‘슬림’을 테마로 두고 한판승부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의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장에서는 최근 라인을 강조한 이른바 ‘슬림핏’ 상품이 없으면 매출이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관련 상품 확대를 비롯, 새로운 라인도 속속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실제로 데쌍트, EXR, 르꼬끄 등 스포츠 의류 매장의 경우 매출의 80%~90% 이상이 슬림 라인이 차지할 만큼 주력상품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이런 변화에 아디다스와 나이키 매장까지 동참하며 트레이닝복, 티셔츠 등 전 상품에 걸쳐 슬림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20%~30% 이상 늘려 출시하고 있다.
스포츠웨어뿐 아니라 아웃도어도 ‘슬림’을 한층 강조하고 나섰다.
라푸마 매장은 가볍고 날씬하게 디자인된 ‘더 핏’(The Fit) 시리즈를 출시했고, 네파는 몸에 밀착돼 몸매와 자세를 잡아주는 ‘리얼모션’ 티셔츠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에이글 매장은 50% 정도였던 슬림라인을 올해 여성복은 80%, 남성복은 60% 이상으로 크게 늘렸고, 블랙야크·디스커버리·컬럼비아·빈폴 등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도 몸에 밀착되는 트레이닝 팬츠와 티셔츠를 비롯, 레깅스 상품까지 선보이면서 치열한 라인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이 아웃도어·스포츠 행사를 다양하게 펼친다.
우선 부산본점은 18일부터 20일까지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유명 아웃도어 상품전’을, 4층 행사장에서는 ‘스포츠 특집전’을 진행한다.
또 동래점은 7층 행사장에서는 20일까지 ‘스포츠·아웃도어 Big 브랜드 대전’을 열어 나이키 티셔츠 1만9천원, 휠라 트레이닝복 9만9천원, 블랙야크 바지 7만5천원, 밀레 티셔츠 6만2천원 등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아동스포츠 MD2팀 배우진 팀장은 “여성복은 물론, 최근 남성복까지 라인을 살려주는 패션이 트렌드가 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상품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특히 레저상품은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가 대부분이라 일반 의류보다 핏을 강조한 상품들이 많이 출시돼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