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센터 주관···5.09~5.12, 벡스코 야외전시장
이번 행사는 지역 디자인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전문기업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 업체와 디자이너가 함께 참가해 다양한 디자인상품의 전시·판매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올해 5회째로 지난 4회까지는 연간 1회 개최돼 왔으나, 지역 업체와 참가디자이너 및 참여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눠 2회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80여개 업체가 참가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디자인 상품과 체험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개발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색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1인 창조기업, 부산관광 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등이 참가하며, 따라서 디자인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판매존’ △디자인 개발 제품을 볼 수 있는 ‘제품전시존’ △디자인 문화의 확산을 위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제작하는 ‘디자인체험존’도 운영된다.
부산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부산디자인마켓이 다양한 디자인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역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과 공유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인식 함양과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