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서울시 및 자치구의 응답소 접수 민원 처리부서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처리의 신속성(50%), 답변의 충실성(30%), 협력성(10%) 및 특별실적(10%)의 비중을 두고 실시됐다.
시는 2014년 상반기 최우수부서 1개, 우수부서 2개를 선정했고 개인별 평가를 실시해 5명의 우수 직원을 선정했다.
마포구 민원여권과는 최우수부서로 선정돼 서울시장 표창과 부상으로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또한 개인별 평가에서도 마포구 도시경관과 천성문 주무관이 우수 직원으로 선정됐다.
구는 올해 상반기 응답소에 접수된 일반민원 1648건을 처리하면서 민원처리 평균기간이 1.16일 소요됐다. 이는 구민이 민원 제기 후 평균 만 하루가 지나면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처리민원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교통 분야가 453건으로 가장 많았고 광고물 분야 211건, 주택·도시계획 분야 108건으로 이들 민원이 올해 상반기 총 접수 민원의 47%를 차지했다.
구 관계자는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인 응답소가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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