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488억 원···영업이익률 11.3%로 전년 동기대비 6.4% 증가
영업이익률은 11.3%로 전년 동기대비 6.4% 증가했다.
이는 글로벌 경기 침체의 지속으로 인한 소비시장의 위축과 환율의 하락 속에 거둔 실적이어서 주목된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미래를 위한 창녕공장의 설비 증설과 R&D 기술부문, 그리고 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올 들어 2분기까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각각 8,859억 원과 1,02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0.2%와 9.7%의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신차타이어(OE) 매출은 올해 들어서만 크라이슬러 ‘올 뉴 200’과 램 ‘3500’, 스페인 세아트 브랜드의 ‘이비자’, 그리고, 르노그룹 계열의 다치아(Dacia) 브랜드의 두 개 차종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수요가 급증하며 전년보다 39.6%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또, 첨단기술력의 초고성능 타이어(UHP) 역시 지난해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글로벌 전체 매출액의 38.8%를 차지했다.
아울러 가동 7년 차를 맞은 중국공장이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8.3%, 144.8% 증가해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창녕공장의 추가 증설의 진행으로 올해도 성장세는 계속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구 개발의 확대와 품질의 향상, 지역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강화, 고객 서비스 확대 등 전 부문에 걸쳐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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