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식, 기조연설, 궁중채화시연, 여성인재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순수 민간 국제회의인 이번 포럼은 글로벌여성포럼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리컨벤션(대표이사 이봉순)이 주관한다.
대회장으로 박동순 동서대학교 명예총장이, 노찬용 성심학원 이사장이 조직위원장을 맡는다.
부산지역 언론사 대표와 관계자, 주요 대학교 총장과 교수, 각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여성 리더들이 조직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역대표 국제회의로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해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을 연초에 신규 국제회의 개최지원 사업으로 선정했다.
국내·외 여성 CEO 및 임원, 각료, 차세대 리더 등 500여 명이 참여하며, 10일 아트소향 환영리셉션을 시작으로 11일 노보텔앰배서더 부산에서 ‘행복 경영, 행복 여성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메인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12일에는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산학캠퍼스에서 ‘여성인재 토크쇼’가 개최된다.
기조 연설자로는 권용현 여성가족부 차관, 마가렛 홀리 주한미대사관 문정관(정책공보관), 이자스민 의원 등이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공식만찬 행사에는 우리나라의 꽃과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중요무형문화재 황수로 장인의 ‘궁중채화 재현’ 시간이 마련된다.
부산시 홍기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포럼이 우리사회의 여성의 역할을 되짚어 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