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노고 격려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 마련
이 행사는 ‘자원봉사 일등도시, 행복도시 울산 만들기’의 주역인 자원봉사자들의 한 해 동안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식전행사, 기념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BNG 전문 댄스팀의 신나는 댄스공연으로 축제의 문을 열고, 우수프로그램 시상,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샌드아트 공연, 2014 자원봉사 활동 영상상영에 이어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하공연은 개그우먼 신보라의 진행으로 이문세, 박상민, 나인뮤지스, 박일준, 연지후가 열정의 무대를 꾸민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통해 가장 듣고 싶어 하는 말을 LED 퍼포먼스로 소개하며, 축제시간 중 가장 아름다운 웃음을 가진 자원봉사자를 선정해 ‘오늘의 최고 스마일상’을 수여하는 등 주인공인 자원봉사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더불어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사랑과 행복을 배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15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갖는다.
이날 수상자는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분야 7개 팀(최우수1, 우수2, 장려4), 자원봉사 유공자 분야 45명(단체 14개, 개인 31명)이 선정됐다.
세부시상 내역으로 북구 가족봉사단 4기(대표 김경섭)의 ‘사랑의 토요학교 자연아, 우리 친구하자’ 프로그램은 가족봉사단이 장애아동들과 함께 매월 다양한 자연체험 활동을 통해 장애·비장애의 벽을 허무는 등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프로그램 분야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꿈빛소금(대표 성기창)의 ‘세상속으로 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과 참사람봉사회(대표 진효인)의 ‘짜장면 한 그릇에 맛난 행복을...’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한다.
현대중공업(주)기능장회(대표 안기수)의 ‘울산지역 주거환경 개선사업’, (사)농가주부모임울산시연합회(대표 정인숙)의 ‘계절에 맞는 계절김치 담궈 나누기’, 안전모니터봉사단울산광역시연합회(대표 서용덕)의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환경 만들기’, 중구도란도란가족봉사단1기(대표 김학성)의 ‘저소득세대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프로그램은 각각 장려상을 받는다.
자원봉사 유공자(40개 기관·단체 및 개인)는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 등 6개 기업, 현대자동차(주)울산공장 손호익 씨 등 자원봉사자 26명, 울산광역시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대표 최종규) 등 5개 자원봉사단체, 성재자동변속기(대표 김준근) 등 3개 할인가맹점이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김선경(중구 도란도란가족봉사단 대표) 등 5명이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표창을 각각 수상한다.
김기현 울산시장은 “나도 힘들지만 더 힘든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나도 바쁘지만 울산이라는 도시를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뜨거운 가슴이 겨울추위도 녹이는 것 같다”며 “올 한해 울산 곳곳에 사랑과 온기를 전해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대축제에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