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2시 도청 신관 대강당···유공표창, 그린리더 활동보고, 기후변화 공연·전시 등
이번 대회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한 부문별 그린스타트 우수사례 보고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 간 상호 정보교류 및 그린리더 역량강화와 더불어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다.
또 부대행사로 어린이 그린리더들의 공연과 그린스타트운동 퍼포먼스, 그린리더 활동현황 전시회, 온(溫)맵시 판매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도는 환경부가 주관한 ‘2014 저탄소생활 실천 국민대회’ 전국경연에서 네트워크와 그린리더 5개 부문에 걸쳐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전수광 경남도 환경정책과장은 “녹색생활 실천운동의 범도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무엇보다 도민들의 자발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의 구심점이 될 그린스타트운동의 확산을 위해 도내 그린리더 양성과 함께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린스타트운동은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를 줄임으로써 저탄소 생활문화를 정착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범국민 실천운동으로 경남도에는 6천여 명의 그린리더들이 도민들에게 실천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