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월 만족도 전화면접 설문조사 90.1점 기록
19일 울주군에 따르면 지난 9~10월 두 달 동안의 유기한 민원 신청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전화면접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민원처리 종합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90.1점으로 2012년 76.2점, 2013년 89.6점에 비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항목별 만족도의 경우 각종 서식비치,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신속성, 친절성 순서로 높은 점수를 받는 등 모든 항목에서 만족도가 고르게 상승했다.
다만 청사의 노후화 등으로 인한 편의시설에 대한 만족도는 개선의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민원업무 처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또 민원인이 원하는 자료와 절차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방법도 개선, 민원처리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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