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20일, 러시아 캄차카 방문 러시아 의료관광 유치 활동 전개
이번 방문활동은 블라디보스톡 러시아 국영 항공사 임직원이 협심증 수술차 창원소재 병원을 방문하는 등 러시아 극동지역에 경남 의료관광 인지도가 상승함에 따라 마련됐다.
연해주 주민 사망자의 55.5%가 심장마비 혹은 급성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이고 피부 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 심혈관계 수술 전문병원인 삼성창원병원과 피부노화 성형 전문병원인 티아라 성형외과가 홍보 설명회에 함께 참가했다.
지난 16일 캄차카 주정부 관광 및 대외협력처 주관으로 열린 설명회에서 피부미용에 많은 관심을 표명한 나탈리아 라바코프스카야 캄차카주 관광협회장 등 5명이 내년 상반기 중 티아라성형외과를 방문해 성형시술과 환자 송출 등을 협의키로 했다.
17일 캄차카 주정부 보건부장관과 주립심장외과병원장과의 면담 시에는 의료연수, 중증환자 송출, 건강건진센터 설립에 따른 공동투자 제의가 있어 삼성창원병원에서 내년 상반기에 의료연수를 실시키로 했다.
18일 캄차카 주정부 부주지사, 문화부장관, 관광 및 대외협력처장과의 면담에서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문화·관광, 스포츠 교류가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우선적으로 관광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교류를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19일 블라디보스톡 홍보 설명회 때는 지난 10월 삼성창원병원에서 협심증 수술을 받은 러시아 국영항공사 에어로포르트 극동주 재무이사 바실리 이코니코프가 찾아와 러시아 국영항공사 에어로포르트 임직원을 대상으로 삼성창원병원을 건강건진협력병원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이는 김해국제공항과 블라디보스톡을 오가는 편리한 항공노선이 한몫을 하고 서울과 의료의 질은 비슷하지만 가격이 20~30% 싼 것이 유리한 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안상용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러시아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해수욕장인 거제 흑진주 몽돌, 상주 은모래 비치과 연계한 한려해상 관광코스 등 치료와 휴양을 겸한 다양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전담여행사 지정, 현지 경남 의료관광 유치센터 설립 등 의료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