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관광지와 특산품, 대표음식 등 홍보
경남관광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이번 홍보마케팅은 지난해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중국파워 블로거 8명이 경남의 청정바다(거제), 산사 체험(산청동의보감촌, 합천해인사), 특산품(함양산삼, 하동녹차) 등을 둘러보고, 중국인이 알기 쉽게 테마별 지역별로 구성해 시나닷컴의 메인페이지와 블로그 메인페이지 등에 게재하면서 이뤄졌다.
시나닷컴은 하루 5억 명 이상 이용하고 있는 중국 내 최대 포털사이트다.
특히 현재 중국에서 가장 활성화된 블로그의 포털 사이트로 시나닷컴이 인정한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 방문자 수는 수천만 명에 이르며(SNS 팔로워 수십만명) 홍보효과는 약 40억 원에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경남도는 엘비즈코리아(서울소재 해외전문 마케팅 기업)와 협력해 중국 내 경남홍보가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국 시나닷컴에 경남 특별페이지를 구성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송준필 경남도 관광마케팅담당 사무관은 “최근 중국의 급속한 산업화와 황사 등으로 건강을 추구하는 추세에 맞춰 경남의 자연과 특산품을 결합한 ‘힐링경남 폐세척관광’을 집중 홍보해 중국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며 “13억 중국인에게 적극적으로 경남 관광자원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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