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예물 전문점 새미주얼리(SEMIjewelry) 매장 전경
[일요신문] 새해 많은 웨딩박람회가 열리면서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특별한 결혼을 꿈꾸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결혼식의 상징이자 오래도록 간직해야할 결혼반지 등의 예물에 대한 기대치도 높은 것이 사실이다.
최근 사랑하는 사람과 축복 속에 이루어져야 할 결혼준비에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영향을 끼치며, 결혼 준비 자금, 신혼 살림 등 현실적인 결혼준비에 밀려 예물이나 혼수 등의 비용을 아끼려는 움직임도 늘어났다. 때문에,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는 스몰웨딩, 셀프웨딩이니 ‘거품 없는 가격으로 특별한 결혼’을 하려는 합리적인 소비문화도 정착되어 가고 있다.
비록 과거에 비해 예물에 대한 견적이나 수량이 가벼워지긴 했지만 결혼예물의 가치와 상징으로 인해 결혼반지 등 예물에 대한 소비는 이어질 전망이다.
종로예물 전문점 새미주얼리는 “예전 결혼예물은 시어머니나 친정어머니 등 어르신들과 함께 구입하다 보니 혼수예단의 의미와 자산가치에 대한 의미가 포함되어 규모나 예산이 비교적 높았다”며, “최근에는 2인 가족이 대부분으로 예비신혼부부들 스스로 결혼준비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실용적인 측면이 강조된 예물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간혹 실용적인 예물이 값싼 예물로 대변되는 것 같지만 귀금속의 특성상 결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싼 가격에 판매하거나 구입할 수 없다”며, “싼 것은 그만큼 원가절감이 이루어진 만큼 딱 그만큼의 가치일 뿐, 퀄리티 대비 싸게 산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새미주얼리는 “아무래도 강남이나 백화점보다 강북 종로지역의 예물샵들의 구입비용이 저렴할 수 밖에 없다”며, “고객들이 예물에 대해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일반인들이 비교하기 힘든 부분을 여러 업체를 비교하거나 신뢰되는 업체에 방문해 전문 예물 상담사들과 상담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새미쥬얼리(SEMIjewelry)는 20년 전통의 종로예물샵이자 강북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종로예물의 특징인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예물디자인 그리고 구매 후 고객만족도가 높은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구매 후 A/S서비스도 철처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년 간 미스코리아 경기 후원업체, 여러 CF와 드라마 협찬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만큼 종로예물투어에서 꼭 들러야 하는 예물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