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주낙영 경북도행정부지사는 22일 ‘도 종합상황실, 소방본부 및 도 경찰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설 연휴 기간 중 각종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근무상황 점검에 이어 관계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먼저, 도 소방본부상황실을 방문해 시군 당직소방관과 영상 연결을 통해 연휴기간 중 각종 사건사고 상황을 보고 받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비상근무에 임해준 관계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도민들이 만족하고 믿는 소방행정을 위해 전력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시했다.
또한, 경북지방경찰청 종합상황실을 방문 각종 상황 및 교통상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특히, 귀경길 교통안전 대책에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경북도 종합상황실에서는 연휴기간 중 발생한 각종 상황을 보고 받은 후 귀경객 안전수송 대책, 환경정화, 상하수도관리, 응급환자 비상진료, 당번약국지정 및 긴급후송체계, 각종 방역활동 강화 등 10개 분야별 상황을 일일이 점검하고 관계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귀경길 교통안전과 긴급 의료 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구제역․AI의 확산 방지를 위해 농가 출입을 자제하는 등 관련분야별로 맡은바 임무에 전력을 다해 도민들이 편안한 가운데 설 연휴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주 기자 ilyo8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