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르노삼성자동차, 현항공산업 잇달아 방문
서 시장은 24일 오후 최근 생산량 증대로 특근을 재개한 ‘르노삼성자동차’와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항공우주산업의 전문 중소기업인 ‘현항공산업’을 차례로 방문해 생산현장근로자 격려, 기업애로 청취, 환담 시간 등을 가진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닛산 로그 OEM 북미수출용 생산, SM5 D와 SM7 노바의 내수회복, QM5 수출확대로 생산량이 30% 증가해 지난해 10월부터 주야 잔업(총 4시간) 등 특근잔업을 재개하고 있다.
특히 북미로 수출되는 닛산 로그차량은 우수한 품질을 인증 받아 현지의 판매호조로 연간 8만대에서 11만대로 3만대의 추가 생산이 예정된 상태여서 고용안정과 신규고용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부품협력사도 연간 6천억 원 이상의 매출 증대와 더불어 일자리도 많이 늘어날 전망이다.
‘현항공산업’은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항공우주산업의 지역을 대표하는 전문 중소기업이다.
창업 초기부터 미국 보잉사로 직접 수출하고 있으며, 매출액 중 수출비중이 75%를 차지한다.
지역 항공부품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수출 주력의 항공 통합시스템 운영 업체로 해외 선진 항공사에 항공기기체 제작부분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선진 미래 도심형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서병수 시장은 이 두 기업을 찾아 그간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과를 거두고 있는 노고를 격려하고 기업애로를 청취한다.
또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지역 일자리 안정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