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친수도시인 에코델타시티의 미래 비전과 위상을 뚜렷이 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호감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조성 예시도
응모자는 에코델타시티의 기본 콘셉트인 ▲살고 싶은 수변 생태도시 ▲언제, 어디서나 즐거움이 있는 국제 친수문화도시 ▲국가 경제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미래 산업물류도시의 이미지를 슬로건에 반영, 슬로건 공모전 홈페이지나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슬로건은 간결하고 창의적이며,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고, 에코델타시티에 대한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한글과 영어 모두 가능하다.
당선작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슬로건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 중순경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입상작에 대해선 대상 300만 원 등 총 9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강동동․대저2동 일원에 위치한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2017년부터 주택 3만 호(인구 7만 5천명)가 순차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서낙동강과 낙동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개발지구 내에 평강천과 맥도강이 흐르고 있어 하천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첨단산업과 국제물류 및 R&D 기능이 도입된 복합형 자족도시로 개발된다.
임진수 기자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