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수출지원 계획 수립·시행 등 수출 증진 도모
이번 조례는 세계 경제의 성장둔화와 회복지연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수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그동안 일본, 중국, 러시아, EU 등 세계경제의 성장 둔화와 회복 지연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체와 농수산식품업체의 수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우선 경남산품의 수출촉진 및 확대를 위해 수출지원 관련 기관이나 단체의 협조를 받아 매년 수출지원계획을 수립·시행한다.
또 수출기반 조성과 해외시장개척 지원을 위해 무역인력 양성교육 및 연수, 수출보험금융지원, 내수업체의 각종 수출 전환사업 지원, 국제박람회 참가 지원, 국내외 수출상담회 지원 등 무역 진흥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수출증대에 기여도가 높은 기관·단체 및 수출업자 등 유공자에게 표창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에 제정된 조례는 도가 그동안 지역 중소기업체와 함께 산발적으로 수출 마케팅활동을 추진하면서 수렴한 참여업체의 건의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준비해 마련됐다.
조규일 경남도 경제통상본부장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도내 중소기업체와 농수산식품업체의 수출지원시책을 공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앞으로 도내 수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수출을 희망하는 업체는 도와 상호 협력해서 수출 확대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