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원어민영어보조교사 근무지역에 따라 2기로 나눠 9~10일 이틀간 열리며, 본청 영어교육 업무 담당자인 이윤섭 장학사의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복무 및 역할’이라는 주제로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의 역할 인식 및 성실한 복무 태도를 당부하는 내용으로 강의를 시작한다.
또 박준성 강사(합천 봉산초 교사)와 김수정 강사(창원 웅천고)는 ‘초중등 영어교육과정의 이해’란 주제로 영어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아울러 민미선 강사(함안 칠원초 교사)와 김영봉 강사(하동 묵계초 교사)는 실제 영어교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한다.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닉 설리반 강사와 앤드류 다우치 강사, 리앤드라 패태라 강사는 영어 수업에 효과적인 다양한 교수 활동 팁을 소개하고 함께 실습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전년도 국립국제교육원 주최 전국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협력수업 대회에서 대상 및 은상을 수상한 거제중앙초등학교 문정숙 교사와 장유초등학교 경근희 교사가 실제 협력 수업을 시연하며 효과적인 협력수업을 강의한다.
또 경남국악관현악단 ‘휴’를 초청해 아리랑 등 한국의 대표 민요를 감상하고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4월부터 지역을 순회하며 공감과 소통의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협의회를 개최하고 수업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수업력 강화 및 복무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박근제 교육국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원어민영어보조교사들이 학교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근무하며 학생들의 실질적인 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국제 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외국인의 롤모델로 자리매김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규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