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으로 소문난 ‘정수가성’의 한우 떡갈비와 갈비찜
[일요신문] 최근 봄꽃 구경을 위해 경주를 찾는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경주는 첨성대, 불국사, 석굴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유적과 테디베어박물관, 성테마박물관 등 관광명소가 운집해 있어 남녀노소 관갱객들에게 꾸준히 각광받는 관광지이다.
이밖에 경주는 관광지뿐만이 아닌 맛집을 찾기 위한 맛 기행, 일명 식도락여행의 명소로도 꼽힌다. 경주 맛집 중에서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점 ‘정수가성’은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경주대표맛집이다.
‘정수가성’ 최정기 대표는 “선주들의 전통의 맛과 멋을 살리며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매일 신선한 재료를 직접 구하고,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식사와 좋은 음식을 내어주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수가성’에서는 맛뿐만 아니라 전통 한옥을 모티브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실내를 구성해 손님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주맛집 ‘정수가성’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 이외에도 간장게장정식 , 갈비찜 정식 . 한우석쇠불고기정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볼 수가 있다
정수가성은 1000평의 넓은 대지에 150대 주차장과 탁 트인 풍경으로 예약이 필수일 정도로 경주맛집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정수가성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