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방중소기업청과 경남은행이 주관·주최하는 제3기 중기청-경남은행 아카데미는 지역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CEO를 대상으로 리더십·위기관리·성장전략·인문교양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제3기 중기청-경남은행 아카데미 수강자 모집인원은 총 60명 이내로 오는 16일까지 지원·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경남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지방중소기업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3기 중기청-경남은행 아카데미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창원시 의창구 소재)에서 오는 21일부터 8주간 주 1회 운영된다.
내용은 리더십(CEO 이미지 관리,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 위기관리(기업자금의 코스트계산과 투자의사결정기법, 외환리스크 관리 등), 성장전략(한국형 강소기업 성장전략Ⅰ, 한국형 강소기업 성장전략Ⅱ), 인문교양(CEO를 위한 인문학 특강Ⅰ, CEO를 위한 인문학 특강Ⅱ)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체계적인 학습 효과와 능률 향상을 위해 경남은행 내·외부에서 초빙된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6회 이상 수강한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기념품과 함께 경영혁신 마일리지(경남지방중소기업청 지원사업 우대·가점 혜택)가 제공된다.
경남은행 여신기획부 이해구 부장은 “제3기 중기청-경남은행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체계적인 지원 인프라 구축이 기대된다. 지역의 열악한 연수환경 개선을 위해 모든 과정이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제3기 중기청-경남은행 아카데미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