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강남역 바롬의원 고강영 원장은 “여드름의 근본 원인 해소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며 “근본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여드름 씨앗을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문제가 있는 여드름 관리 방법을 피하는 것뿐 아니라 여드름치료 방법 선택에 있어서도 더욱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수박 겉핥기 식 치료는 그만…피지선 파괴하는 여드름 근본치료
바롬클리닉 측 관계자는 “여드름의 씨앗, 여드름 발생원인은 피지다. 피지는 피지선에서 나온다. 피지선을 제어할 수 있다면 여드름은 발생하지 않게 될 수 있다. 이를 위한 여드름레이저치료 방법인 ‘아그네스’는 피지선을 파괴해 문제가 되는 여드름 원인을 제거하고 재발을 막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아그네스 여드름 시술은 반복적으로 같은 자리에 재발하는 여드름 개선에 효과를 내고 있다. 피지선을 잡는 여드름치료 방법이기 때문이다.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직접 파괴해 치료부터 재발방지까지 할 수 있으며 좁쌀 여드름, 재발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청소년 여드름, 성인 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 환자들에게 뛰어난 효과를 안겨준다.
고 원장은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하는 것이 아닌 염증을 유발하는 유리 지방산만을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잠시 여드름이 개선되는 효과는 볼 수 있지만 재발 가능성이 높다”고 조언했다.
이어 “여드름은 피지선이 원인이 돼 발생하므로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을 치료해야 한다”며 “아그네스는 특수 코팅 및 절연된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한 후 특수한 파장의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여드름의 발생 원인인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시술”이라고 말했다.
긍정적인 여드름치료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아그네스는 치료 및 재발방지 효과 외에도 적은 피부손상, 안정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 원장은 “아그네스는 특히 평균 1~3회 시술만으로도 만족스러운 효과가 나타나는데, 시술 후 여드름재발도 거의 없어 환자들이 지출해야 할 전체적인 여드름 치료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술 직후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덕분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의 여드름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