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및 18개 시·군, 직속기관 등 53개 기관 SNS 계정 연결
이번 ‘경남 소셜허브’는 각 기관별로 운영 중인 SNS 채널이 온라인상에 따로 흩어져 도민과 네티즌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따라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사이트는 계정을 단순히 링크하는 단계를 넘어 SNS를 통해 각 기관의 정책, 관광, 축제 등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소셜허브는 경남도, 18개 시·군, 중앙기관 등 53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모든 SNS 계정 정보가 담긴 소셜지도와 각 기관별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도는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맞춰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외에 지난 4월 ‘카카오스토리’를 개설해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 차세대 SNS로 떠오르는 이미지기반인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를 선도적으로 개설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방송과 인터넷뉴스를 통해 도정뉴스, 경남 미래 50년 사업, 관광정보 등 도내 다양한 이슈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러한 경남도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6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 대상, ‘인터넷에코 어워드’ 2년 연속 대상, ‘대한민국 SNS대상’에 2년 연속 최우수, ‘웹어워드 코리아’ 3년 연속 최우수,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최우수를 수상하는 등 각종 뉴미디어 분야 시상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뒀다.
하태봉 경남도 공보관은 “이번 경남 소셜허브 구축을 통해 도민과 네티즌들이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 앞으로도 계층별, 연령별, 성별 선호도를 고려 보다 다양한 SNS 채널을 도입해 도민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코레일유통]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