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창원시는 시의 도시슬로건인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을 주제로 ‘제4회 전국 만화공모전’을 개최한다.
시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고 첨단산업·해양·관광명소 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이번 만화공모전에는 중학생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창원의 도시품격과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창작만화 제작을 원칙으로 △‘창원광역시 승격’ 염원 △창원의 이미지(관광명소·첨단산업·축제 등)를 알릴 수 있는 내용 △시민화합·균형발전·미래비전을 잘 표현한 내용 △‘도약의 새 시대 큰 창원’의 미래 발전상 등을 주제로 한 작품이면 된다.
‘단편(이야기)만화’는 A4규격에 맞게 16장 이내, 컴퓨터로 작업한 경우 300dpi 이상으로 해야 하며, 반드시 프린트 출력물(원본)로 제출해야 한다.
규격용지 사용 및 흑백·컬러는 자유 선택이며, 액자·유리·폼보드 등의 장식물은 사용할 수 없다.
작품은 응모신청서, 응모작품, 서약서,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등과 함께 오는 6일부터 9월 18일까지 창원시 공보관실 홍보기획담당을 방문하거나 우편(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151 창원시청 공보관실 전국만화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 작품은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출품작품은 공모주제 적합성, 창의성과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 홍보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다. 시상은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눠 이뤄진다.
대상은 전체 1명에 200만원, 금상 2명 각 150만원, 은상 2명 각 100만원, 동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전체 10명에게 각 20만원씩 수여한다.
선정된 작품은 창원시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홍보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나 공보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