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판매 우체국 현황
2013년 9월 226곳으로 시작한 우체국알뜰폰은 읍.면지역으로의 판매접점 확대뿐만 아니라 서비스 개선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부터 대행하고 있는 기기변경, 해지 등 가입고객을 위한 서비스는 일평균 78명이 우체국을 이용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택배로 배송되던 USIM칩을 우체국이 직접 배부, 당일개통이 가능해졌다.
이에 우체국은 7일부터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2만원대 5GB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데이터만 사용패턴에 맞게 300MB, 1·2·6GB, 무제한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5GB 기본제공 요금제는 음성은 망내무제한, 망외 280분으로 넉넉하게 제공하면서 데이터를 5GB 제공하므로 음성통화와 데이터를 모두 많이 사용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이번 신규 요금제로 월 1~2만원 가량 가계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우정사업본부의 설명이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판매우체국 확대와 신규 상품 출시가 알뜰폰 시장 활성화와 가계통신비 절감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판매채널 다각화 등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체국알뜰폰은 가입자당 월평균 납부요금은 1만611원으로 이동통신 3사 3만6,404원과 알뜰폰 전체 1만5,721원보다 각각 2만5793원과 5110원이 저렴하다.
임진수 기자 ilyo7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