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사)대구치맥산업협회(회장 권원강)는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홍보 설명회 및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하는 등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
지난 10일(금) 오후 2시 대구관광정보센타에서 개최된 참여업체 홍보 설명회에는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7. 22.(수)~7. 26.(일) 5일간 개최되는 행사장을 직접 둘러보고, 협회 관계자로부터 행사 운영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번 홍보 설명회에는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처와 달서소방서에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교육과 화재예방 및 소방 안전교육도 함께 이루어져 안전사고 없는 축제가 되도록 힘을 보탰다.
또한,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이끌어 갈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11일 오후 2시 두류야구장에 개최했다.
치맥페스티벌 기간 동안 2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축제 현장에서 행사진행과 수송 및 통역 등 온갖 궂은일을 담당하면서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자원 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하여 대구치맥페스티벌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으며, 자원봉사자로서 지켜야 할 행동강령도 함께 교육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아울러, (사)대구치맥산업협회에서는 15일(수)부터 메인무대가 들어설 두류야구장에 부스 설치를 시작으로 21일(화)까지 행사장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주 기자 ilyo8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