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태극기 스터커.
[일요신문] 광복70주년을 맞아 어느 때보다 태극기 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천호식품의 태극기스티커 나눔 캠페인이 독특한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천호식품 태극기스티커 나눔 캠페인은 국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배낭과 여행용 캐리어 부착용 태극기 스티커를 무료로 배포하는 캠페인이다.
스티커에는 태극기와 국보1호인 남대문이 그려졌고, 이름과 연락처를 적을 수 있도록 디자인돼 실용성도 갖췄다.
태극기 나눔 스티커는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이 운영하는 다음(Daum) 커뮤니티 ‘뚝심이 있어야 부자가 된다’의 해당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천호식품의 태극기 나눔 캠페인은 눈에 띄는 태극 문양 디자인으로 전 세계 곳곳에 태극기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현재까지 배포된 수량이 1만개에 달한다.
한편, 천호식품은 오는 광복절 태극기 달기 100%에 도전하는 제7회 태극기 살리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검색포털 사이트에 ‘태극기캠페인’이라고 검색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태극기만 게양해도 총 3,300만원 상담의 선물이 제공되는 이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천호식품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