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픈한 스타트업뱅크 서비스는 매주 피칭 데이를 통해 엔젤투자자와 기업을 이어주고 투자관계에서의 투자 가치를 객관화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을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리포트 오디션 등의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국내 어떤 스타트 기업이라도 해당 코너에 회사 등록과 함께 피칭을 신청하면 전문 엔젤투자자와 직접 연결되는 피칭 기회가 매주 제공된다. 매주 3개팀이 피칭을 진행하며 피칭업체 중 매월 1개 이상의 업체를 선정하여 스타트업뱅크가 직접 투자를 진행하거나 전문 엔젤과 해당 기업을 연결해준다.
또한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클라우드 펀딩을 포함한 모든 핀테크 상품 정보를 각 분야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누구나 투자 유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스타트업 기업 분석전문가의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분석한 리포트를 공모하는 오디션인 ‘스타트업 가치 확인 프로젝트’도 1년 365일 진행한다. 전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번 오디션은 1등에게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스타트업 기업 가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되므로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항시 응모 가능하다.
스타트업뱅크 관계자는 “스타트업뱅크는 정확한 분석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 가치평가 문화를 조성하고, 일반인들의 스타트업 주식거래 및 펀딩 시스템을 구축하여 스타트업 투자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는 목적으로 오픈하게 됐다”며 “향후 글로벌(아시아)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사업 가능성을 직접 현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므로 스타트업뱅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ilyo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