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고령친화 이지라이프사업단의 김영빈 이지라이프센터장이 부산 벡스코에서 거행된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일요신문]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고령친화 이지라이프사업단(단장 안진우 교수)의 김영빈 이지라이프센터장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거행된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경성대학교 고령친화이지라이프 사업단은 2008년부터 산·학·연 연계를 통한 고령친화 분야 마케팅과 기업지원, IT융합 전동복지기기 기술, 제품개발,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동남경제권 산학연관 Biz-네트워크 역량강화 사업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부산국제실버엑스포(KORECA 2015)에 꾸준히 참가하면서 고령친화 기업체 홍보와 판매 지원, 수출 지원 등을 통해 고령친화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사업단은 현재 ‘2015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동남권 지역의 고령친화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성대 RIS사업단 안진우 단장은 선진실버사업을 선도하는 고령친화 전문전시회인 ‘2013 부산국제실버엑스포’에서 고령친화산업 육성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성대학교 고령친화 이지라이프 RIS사업단은 앞으로 동남권 고령친화산업과 전동복지기기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신성장동력에 기여해 일자리창출과 기업매출 증대, 수출증대 등에 이바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