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중고포털 화면이미지.(예시)
부산지방우정청(청장 정한근)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건전한 중고 휴대폰 유통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저렴하고 품질 좋은 중고 휴대폰 공급으로 국민들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시된다.
구입할 수 있는 중고 휴대폰은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이다. 구입한 휴대폰은 우체국택배로 안전하게 배송된다.
판매가격은 제조사, 통신사, 모델 및 휴대폰 상태에 따라 책정되는데,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가격 보다 20~30% 가량 저렴해 가계통신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중고 휴대폰을 구입하려면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가 ‘모바일중고포털’을 선택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면 된다.
폴더폰, 스마트폰, 전시폰 등 원하는 중고 휴대폰을 찾을 수 있고, 제조사별로도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또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와 더불어 ‘사랑나눔폰’서비스도 실시한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중고 폴더폰을 매월 1,000대 가량 무상으로 제공한다.
사랑나눔폰 신청방법은 가까운 우체국이나 모바일 중고포털에서 하면 되며, 전국 주요 우체국에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제공하게 된다.
중고 휴대폰 매입 및 판매, 사랑나눔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한근 부산지방우정청장은 “중고 휴대폰 온라인 제휴판매 서비스를 통해 중고 휴대폰을 국민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와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