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우정사업본부는 내년 1월 22일까지 ‘작심 365일 똑똑하게 새해시작-똑똑한 새해맞이 우체국 스마트금융 이벤트’를 실시한다
28일 부산지방우정청(청장 정한근)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퍼즐적금 신규 가입 고객 등 3천여 명을 추첨해 최고 1백만 원 상당의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우체국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퍼즐적금, 다드림적금 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체국 공식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서 새해다짐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 명단은 1월 29일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와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도 전달된다.
우체국 스마트뱅킹은 예금조회 및 이체, 보험료 조회 및 납입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경조금배달서비스와 공과금납부도 가능하다.
대학생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타행이체, CD/ATM기 인출 등 우체국 금융수수료를 전면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재미있는 퍼즐을 풀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스마트 퍼즐적금은 최고 3.2% 고금리를 제공하며, 자동이체 등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대혜택이 많은 다드림 적금은 최고 3%까지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