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소싱 첫 시범사업 ‘신발 우수 디자인 공모전’ 진행
‘2016 신발 우수 디자인 공모전’은 우선 크라우드 소싱의 장점을 살려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지역의 신발업체와 연계해 상품화한다.
이후 롯데의 유통망을 이용해 판매하고, 디자이너와 업체가 판매 수익을 공유하는 새로운 형태의 경제모델을 제시하게 된다.
신발 디자인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아이디어팩토리’를 통한 디자인 제안이 가능하다.
선정된 디자인은 부산 지역 신발 브랜드인 ‘부기베어’((주)씨엔케이무역)의 아동부츠와 ‘vitro’((주)학산)의 젊은 세대를 겨냥한 워킹화 제작에 활용돼2016년도 F/W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모델은 상품화돼 롯데백화점 슈즈플러스, 롯데홈쇼핑 One-TV, 롯데닷컴 K-Shop에 입점, 판매에 따른 이익의 일부를 디자이너와 공유하게 된다.
‘2016 신발 우수 디자인 공모전’은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되며, 시상내역은 우수상 2개(각 1천만 원), 장려상 2개(각 1백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팩토리’ 홈페이지의 ‘프로젝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회원가입절차를 거쳐 누구나 자신이 디자인한 신발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조홍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대중들이 크라우드소싱이라는 사업모델을 이해하고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부산지역 특화 산업인 신발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그룹은 지난 6개월 간 사업 환경 분석, 사업타당성 검토, 트렌드 조사, 기획 등의 선행연구를 통해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사업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모델일 뿐 만 아니라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판단, 지난 11일 ‘아이디어팩토리’를 오픈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