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은 소비재 생산·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제품의 노출 기회를 제공하고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연간 140개 제품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간접광고비용 보조(최대 50%) ▲간접광고 활용 교육 ▲온라인 B2C 판매대행사업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중진공은 2014년도에 시범사업으로 추진하여 28개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발했으며 SBS `피노키오`, MBC `미스터백` 등 인기 드라마에 간접광고 및 후속 지원을 통한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중진공 인천지역본부 관계자는 “정식사업으로 진행되는 올해는 더 많은 기업들에게 간접광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출연자의 대사나 제품사용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가 노출되는 기능노출 이외에도 소품형태로 노출이 이루어져 광고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일반노출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매칭 가능한 드라마 라인업을 사전에 공지해 참여기업이 간접광고 희망 드라마를 직접 선택하고 간접광고 활용 사전교육 및 매칭상담을 실시해 간접광고의 개념이 생소한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는 등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원기업 선정은 서류심사와 드라마 제작사, 유통전문가, 소비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우수 제품을 선발하는 실물품평회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의 희망 의견 및 선정위원회의 품평 결과를 반영해 선정된 제품의 간접광고 적합 드라마에 최종 매칭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유망제품은 지원제품 선발 시 우대되며, 한류스타 출연 드라마나 중국 등 해외 방영 예정 드라마에 매칭해 간접광고 컨텐츠를 활용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home.sb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ppl@sbc.or.kr)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마케팅사업처(055-751-9755)로 하면 된다.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김동연, ‘경기남부광역철도’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1 17:35 )
-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교육 기본계획' 수립...공교육 대변혁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2.10 21: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