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하용성 기자 =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은 14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Individual Savings Account)인 ‘YES! BNK만능통장’ 출시에 따라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되는 부산은행의 ‘앗싸! ISA!’ 이벤트 대상고객은 ISA계좌인 ‘YES! BNK만능통장’ 가입금액이 1백만 원 이상인 고객과 ‘YES! BNK 만능통장’ 잔액을 10만 원 이상 유지하고 자동이체 등록을 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태블릿 PC(10명) △스마트 워치(20명) △롯데백화점 10만원 상품권(50명) △BC기프트카드 5만원(12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중 부산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부산은행은 이와는 별도로 지난 2월 29일까지 진행된 부산은행 홈페이지 내 ‘ISA 맛보기 더블 이벤트’의 사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부산은행 ISA계좌 ‘YES! BNK만능통장’ 가입고객에 대해 4월 29일까지 선착순 1천명에게 문화상품권(5천원)을 증정한다.
부산은행 신탁사업단 노종근 단장은 “새롭게 출시된 ‘BNK만능통장’은 하나의 계좌에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통합관리 및 운용이 가능하고 운용수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있는 절세종합통장”이라며 “부산은행을 통해 ISA 가입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3월 14일부터 출시되는 ‘YES! BNK만능통장’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로 한 계좌로 정기예금·수익증권(펀드)·파생결합증권(ELS, ELF) 등을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다. 상품 간 변경도 언제든 가능하다.
ISA는 전 금융기관 통틀어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고, 운용수익(최대 250만원까지)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비과세 대상 금액을 초과한 운용수익에 대해서는 9.9%(지방소득세 포함) 저율분리과세가 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