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김재원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오는 4월 11일까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DGB대구은행 모바일뱅크 ‘아이M뱅크’ 및 ‘핀테크’와 관련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방은행 최초 모바일뱅크인 ‘아이M뱅크’를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다양한 융합 사업으로 지역 핀테크 사업을 선도하는 DGB대구은행이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모바일 뱅크 및 핀테크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고 향후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핀테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팀으로 응모분야는 대구은행의 모바일 은행인 아이M뱅크와 관련된 아이디어 부문과 최근 은행권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핀테크를 활용한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아이M뱅크의 경우 모바일 은행의 신규 서비스나 신상품 개발, 아이M뱅크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응모 가능하며 핀테크 아이디어 부문은 간편지급결제, P2P대출, 크라우드 펀딩 등 핀테크 주요 부문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와 상품개발 및 핀테크 기업에 대한 업무 제휴방안 등 전반적인 분야에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또는 대구은행 블로그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운받은 공모 제안서 양식을 PPT 30매 이내로 자율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공모작품은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이나 본점 스마트금융부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총상금 3백만원 및 상장이 수여될 수상자는 5월 중 발표되며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DGB대구은행 입행 지원 시 우대혜택을 부여한다.
DGB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모바일 은행과 핀테크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이 자신들이 가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스마트하고 창조적인 인재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육성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기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ilyodg@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