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를 통해 올바른 인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학에 따르면 제4기 기린봉사단 20명은 1기, 2기, 3기 봉사단원들과 함께 일년동안 대학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교내·외 봉사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단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최윤석 학생(의료경영학과 4년)은 “봉사단원으로서 가져야 할 마음과 열의를 가지고 대학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며, 봉사활동 경험을 살려 대구한의대만의 특화된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봉사단원들은 봉사프로그램 참여뿐만 아니라 직접 봉사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기획한 봉사프로그램에 학생모집과 행사진행 등 봉사 기획전문가로 양성된다.
변창훈 총장은 “기린봉사단원들은 우리대학의 얼굴로서 대학을 대표해 봉사활동을 이끌어 간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일년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소중한 경험과 대학의 봉사활동에 있어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봉사단은 연탄나눔 봉사활동,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클린운동, 한방의료 봉사, 농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