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동 홍보단은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동해안권 4개 시‧도 관계자 9명, 통역 및 여행사 관계자 2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공동 홍보단은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와 공동으로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하는 ‘2016 Korea Festival (자카르타 한국관광문화대전)’과 연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한다.
행사는 △개별관광객 대상 홍보부스 운영 △ 인도네시아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 △4개 시·도 관광상품 판매 주요 여행사 방문 판촉활동(세일즈콜) 등으로 구성된다.
공동 홍보단은 7일 인도네시아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 회원 시·도 상품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4개 여행사를 직접 방문해 주요 관광자원 및 인센티브를 설명하고 4개 시·도 연계 공동상품 구성을 협의한다.
8일에는 관광설명회를 열고 인도네시아 주요 아웃바운드 여행사와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의 자카르타 출장소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우수한 관광자원, 각종 축제, 체험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공동 홍보단은 8~10일까지 롯데쇼핑몰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주말 쇼핑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동해안권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가 기획한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K-Pop 댄스 경연대회, 한복 입고 사진 찍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펼쳐 자카르타 주민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이번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상품 구성에 관심을 보이는 여행사 관계자들을 동해안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실질적인 관광 상품 구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동 마케팅은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광역적 협력의 좋은 사례로, 동남아시아의 최대 관광시장인 인도네시아를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동해안을 홍보함으로써 서울·제주 등 일부지역에 편중된 동남아 관광객을 동해안 지역에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2004년 9월 동해안 4개 시·도(부산, 울산, 경북, 강원)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매년 윤번제로 주관 지자체를 운영하며, 올해는 강원도가 주관하고 있다.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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