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제작결함은 현대자동차 아반떼 HD(11만 1553대)의 에어백 소프트웨어 오류, 한불모터스 Grand C4 Picasso 2.0 Blue-HDi 등(68대)의 뒷좌석 안전띠 버클 지지대 제작불량 등이 해당된다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아반떼 HD 승용자동차 리콜은 자동차리콜센터에 에어백 비정상 전개현상으로 자동차소유자들의 결함신고(3건)가 있었던 건으로 국토교통부의 조사지시에 따라 교통안전공단(자동차안전연구원)의 조사결과, 앞열(운전석, 동승석) 에어백이 미전개 조건에서 전개돼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으로 확인됐다.
이에따라 현대자동차(주)에서 시정조치계획서를 제출하면서 이번 리콜이 확정됐으며, 리콜대상은 2008년 1월 2일부터 2009년 8월 22일까지 제작된 아반떼 HD 승용자동차 11만 1553대로 12일부터 현대자동차(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한불모터스(주)에서 수입·판매한 Grand C4 Picasso 2.0 Blue-HDi 등 3개 차종 승용자동차의 경우 뒷좌석 안전띠 버클 지지대 제작결함으로 충돌 시 승객을 보호하지 못할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리콜대상은 2015년 9월 15일부터 2015년 11월 6일까지 제작된 Grand C4 Picasso 2.0 Blue-HDi 등 3개 차종 승용자동차 68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2일부터 한불모터스(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에서 수입·판매한 GLC 220 BLUETEC 4MATIC 승용자동차의 경우 조향장치 스위치 모듈 전기배선의 조립불량으로 전기배선이 손상될 경우 방향지시등 고장, 에어백 오작동 등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리콜대상은 2015년 7월 24일 제작된 GLC 220 BLUETEC 4MATIC 승용자동차 2대이며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ilyoss@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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