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김재원 기자 =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제15회 DGB어린이미술 및 DGB백일장’을 개최하고 작품 용지 배부 및 접수를 오는 5월 6일까지 실시한다.
매년 가정의 달인 5월에 본선이 개최되는 DGB대구은행 주최 사생대회 및 백일장은 지난 15년간 지역의 어린이 및 여성들의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는 백일장 부분에서 성별 참여 제한을 없애 20세 이상 남녀 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DGB어린이미술공모전 참여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초등 저학년부(1~3년)와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미술공모전 일정은 용지 배부 및 작품접수,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1차 예선,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본선 대회, 최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작품 용지 배부 및 접수기간은 5월 6일까지 약 1개월간에 걸쳐 진행된다. 용지 배부와 접수는 DGB대구은행 대구.경북 지점에서 가능하며, 응모자들은 작품용지를 수령해 5월 6일까지 작품을 완성해 지점에 제출하면 된다.
지점을 통해 접수된 작품은 1차 예선 심사 후 특선 이상 수상자들 대상으로 2차 본선 대회를 개최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5월 24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본선진출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5월 28일(토) 2차 본선 대회를 대구, 구미, 포항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 8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DGB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 중 3200여명을 선발해 교육감(장)상과 DGB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된다. 지도교사 및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되며, 어린이미술 공모전 참가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참가 기념품을 제공한다.
DGB백일장 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눠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미술공모전과 마찬가지로 대구.경북 DGB대구은행 지점에서 원고지를 배부 받아 작품을 완성한 후 접수기간 내 영업점으로 접수하면 된다. 6월 8일 장원 2명등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DGB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인규 은행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도화지에 꿈을 펼치고, 지역민들이 세심한 감성을 글로 표현하는 DGB어린이미술 및 백일장에 지역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바라며 지역 모두의 즐거운 문화행사로 계속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ilyodg@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