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시 ‘2016 살며예술하며’는 프로젝트 그룹 썬데이페이퍼와 B커뮤니케이션의 작가들과 함께 한다.
이번 전시에서 썬데이페이퍼 그룹은 ‘태도와 작용’을 주제로 예술가의 입장에서 본 삶을 받아들이는 태도와 현실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보여준다.
가상의 예술가 투 컴퍼니(T.u Company)는 공동작업으로 삶과 예술이 만나면서 발생되는 피로감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작품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그밖에 권효정, 김양환, 노병렬, 손노리, 이민경, 장종용, 등은 ‘삶의 분수’나 ‘예술가의 작업실’ 등 삶과 예술 사이의 태도와 작용을 보여준다.
방천시장을 중심으로 활동해온 B커뮤니케이션은 ‘문화시장’이라는 주제로 예술콘텐츠를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되 일반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문화시장을 조성하려는 다양한 시도를 보여준다.
방천시장에서 꾸준히 활동해 온 방천아트마켓을 비롯해 기성 작가들이 고안한 다양한 예술 상품을 기획해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는 또 소통과 접근을 위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디자인의 태도를 접목하기 위해 영남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도 함께 했다.
한편 전시 기간 중에 다양한 조형작업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예술 및 작품에 대한 의견을 직접 남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 5월5일 어린이날에는 미술관 광장에서 야외 특별이벤트로 아트마켓이 열릴 예정이며, 연계공연 행사로 인형극 ‘깔깔나무’가 무대에 오른다.
전시회는 대구문예회관 1~4실에서 열리며,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은 5실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은 다음달 4일 오후 6시에 열린다.
bplace27@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