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폭력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영상물을 공모해 폭력예방에 대한 전 국민의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공모전은 ▶가정폭력 ▶성폭력·성희롱·성매매 ▶학교폭력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5대 폭력 실태 및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하는 드라마, 다큐 등 자유형식의 영상물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제작된 영상물을 유투브에 업로드 후, 김해시 홈페이지-행정정보-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에 동영상 링크주소를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5대 폭력 예방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심사(형식, 규격, 소재의 적합성)를 거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2차 심사위원회에서 부합성·작품성·창의성·활용성 등을 종합해 객관적 평가를 거쳐 총 10개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상은 상장과 함께 ▲최우수 1명(팀) 100만원 ▲우수 3명(팀) 각70만원 ▲장려 6명(팀) 각 3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향후 시정홍보자료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누구나 살고 싶은 여성·가족친화도시 김해의 친근하고 편안한 이미지 제고 및 5대 폭력에 대한 성찰과 예방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