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26일 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는 타 지자체 쇼핑몰 대비 전 항목에서 최고의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신뢰도, 충성도에서 월등히 높은 평점 받아 경북도의 깐깐한 품질관리가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사이소‘에서는 경북도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1300여 농가의 1만6000여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용편의성을 증대했다.
우병윤 정무실장은 “이번 수상을 ’사이소‘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로 삼아, ’사이소‘ 입점농가, 상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올해를 대한민국 지자체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잡는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cch@ilyo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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