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이두기)는 최근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2급)’ 22명을 배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는 인성지도사 자격증 중 한궁이라는 스포츠가 접목된 특화된 자격증이다. 구미대는 합격생들에게 전달식을 가졌다.
대학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라 다양한 인성교육이 진행됐으나 이번 구미대 평생교육원에서는 ‘한궁’이라는 스포츠를 통한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탄생한 스포츠 종목으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징을 활용한 세대간 관계 형성과 소통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대학측은 전했다.
또 집중력이 향상되는 수련효과는 학습능력에 도움이 돼 최근에는 일선 학교에서 창의활동 프로그램이나 방과 후 학습프로그램 등의 저변 확대로 지도강사들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 대학 이정숙 교수(조경과)는 “교육부의 인성프로그램을 국내 대학 최초로 구미대 평생교육원에 지난해 9월 도입해 지금까지 6기를 거치며 300여 명의 인성지도사를 배출했다”고 설명했다.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 자격증은 6기에 처음 도입됐다.
박배용(60, 자영업)씨는 “평소 인성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자격증을 갖고 직접 활동할 수 있게돼 기쁘다”라며, “교육청, 지자체, 군부대, 회사 등과 협의를 통해 인성교육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숙 교수는 “6월에 7기 인성지도사 과정을 모집하고, 7기에도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를 많이 배출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세계한궁협회 윤우양 국장은 “구미대 평생교육원에서 한궁스포츠인성지도자 자격증에 합격하면 한궁 심판 자격증과 한궁 지도자 자격증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